출처: https://blog.iroot.kr/341 [RootKR] 출처: https://blog.iroot.kr/341 [RootKR]

오늘 리뷰할 위스키는 발렌타인 파이니스트다.

 

피아니스트 아니고 파이니스트다(시음기를 쓸 때까지 피아니스트로 알고 있었다...)

 

이마트에서 8천원대에 구입하였다. 

 

발렌타인은 스코트랜드 대표적인 블랜디드 위스키다.

 

싱글몰트 종류도 나왔지만 가장 대중적인건 블랜디드 위스키다. 

 

파이니스트는 NAS등급으로 대략 6년 정도 숙성이라고 알려져 있다. 

 

설명은 여기까지하고 시음기를 써보자.

 

 

발랜타인은 워낙 유명한 제품이라 모두에게 익숙한 모양일 것이다.

 

 

 

먼저 글랜케런잔에 마셔보았다. 

 

알콜의 톡 쏘는 향은 느껴지지 않는다. 

 

뚜렷하지 않고 은은하게 피트함과 바나나의 향이 올라온다. 

 

화장품맛(?) 껌 향도 난다. 

 

마셔보니 목넘김은 부드러우며 입안에 매끈함은 없다. 

 

신맛이 느껴지기도 하고 훈제향 역시 느껴진다. 

 

시간이 지나 빈 잔의 향은 되게 기분 좋은 단향과 훈제, 산뜻한 향이 난다.

 

가을에 수트용 향수로 써도 될 거 같은 느낌이다. 

 

 

다음은 스트레이트로 마셔보았다. 

 

바나나 향이 올라온다. 

 

바나나 우유에서 나는 향 바로 그 향이다!

 

문제는 바나나향만 난다...

 

 

다음은 니트로 마셔보았다.

 

역시 술이 취해서일까 사진이 없다...ㅠ-ㅠ

 

바나나 향과 기분 좋은 화장품(?) 향이 올라온다.

 

목 넘김은 부드럽고 화함이 없다. 

 

그냥 부드럽게 넘어간다. 

 

 

다음은 온더락으로 마셔보았다. 

 

향긋한 향이 올라온다.

 

입안 알싸함이 좀 느껴지고 바닐라 향이 있다.

 

온더락 별로 안 좋아하는데 맛있다!!

 

 

진저에일에 타 마셔 보았다. 

 

진저에일을 바꿔 보았는데, 칵테일로 만드니 생강향이 잘 안 난다.

 

그래서 음료만 마셔보니 역시나 생강향이 잘 안 난다... 캐나다 진저는 거르는 걸로...

 

시음은 여기까지 하고 한줄평을 남기고 마무리하려 한다.

 

한줄평 : 기분 좋은 화장품 내가 나는 위스키. 처음으로 화장품내 위스키를 알려줌

 

재구매 의사 : 있다.

 

진짜 마지막으로 같이 먹었던 안주 투척!!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