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blog.iroot.kr/341 [RootKR] 출처: https://blog.iroot.kr/341 [RootKR]

오랜만에 술 리뷰를 쓰는 것 같다.

 

오랜만에 버번이 땡겨 이마트를 둘러보다 작은 병의 위스키를 발견해 구매해 보았다. 

 

처음에 뚜껑 어떻게 따나 당황 했지만 뭔가 '여길 뜯어줘'라고 하는 부분이 보여 뜯어보았다. 

 

뚜껑을 따자마자 시큼한 사과같은 향이 방 안 전체에 퍼지는 느낌이다. 

 

 

먼저 글랜케런에 따라보았다. 

 

색은 잩은 호박색이다. 

 

처음 알콜 부즈가 없다시피 느껴지다가 순간 차고 오르는 느낌이 있다. 

 

향에선 달달한 향이 난다.

 

마치 바나나에 꿀을 발라 놓은 듯한 달달한 향이 난다. 

 

나무 냄새도 살짝난다. 

 

사우나 나무 냄새가 아닌 나무를 베었을 때 거기서 나는 나무향이 난다. 

 

마셔보았다. 

 

처음 코를 0.5초 한방 때리고, 목과 입안 전체에 화함이 느껴진다. 화함이 오래간다. 

 

맛은 역시 달달함이 있다. 

 

목넘김은 살짝 미끌할 정도의 끈적임이 있다. 

 

후반으로 갈수록 밀크 초콜릿의 달달한 향과 미세한 스모키함이 올라온다. 

 

빈 잔의 글랜케런 잔에서 산딸기와 짭짤한 향도 느껴진다. 

 

 

니트로 마셔보았다. 

 

니트잔에서 나는 향은 달달함보다는 살짝의 본드 같은 느낌의 향이 난다. 

 

마셔보니 코를 훅 치고 올라오다가 코의 1/3까지 정도만 훅 치고 밑으로 거지는 느낌이다.

 

목 넘김은 부드럽고, 혀에서 살짝의 알싸함이 전달된다. 

 

윗 잇몸이 화함이 있지만, 목에서 화함은 거의 없는 편이다. 

 

후반으로 갈수록 본드의 향은 없어지고 바닐라의 달달함이 느껴진다. 

 

예전에 마셧던 발렌타인 파이니스트에서 나는 듯한 바닐라 향과 비슷하다. 

 

 

온더락으로 마셔보았다. 

 

알콜부즈는 전혀 없고, 달달이한 향만 올라온다. 

 

온더락으로 마시면 쨍한 느낌이 싫은데, 이것은 쨍한 느낌이 없다. 

 

달달한 물에 알콜을 타 놓은듯하게 부드럽고 맛이 괜찮다. 

 

시간이 지날 수록 맛이 묽어지는 게 위스키 전용 얼음통을 준비해야겟다. 

 

 

스트레이트로 마셔보았다. 

 

목넘김은 부드럽다. (에어링이 돼서 인 듯...)

 

아주 미세하게 목에 화함이 있다. 

 

달달함이 주를 이룬다. 

 

 

오랜만에 마신 위스키, 다시 이제 나의 빈 통장을 볼 날이 얼마 남지 않을 것 같다...

 

재구매 의사 :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