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blog.iroot.kr/341 [RootKR] 출처: https://blog.iroot.kr/341 [RootKR]

오늘 리뷰할 위스키는 네이키드 그라우스다. 

 

네이키드 그라우스는 블렌디드 몰트 스카치 위스키에 속한다.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란, 여러 증류소의 몰트 위스키들을 블렌딩해 만든 위스키라 한다. 

 

코르크가 그을린 것 처럼 타버린 색이다

그럼 바로 시음기로 들어가 보자. 

 

먼저 글랜케런 잔에 따라 보았다. 

 

코르크 뚜껑에선 신선한 신내, 나무, 과실 향이 느껴진다. 

 

색은 진한 황금색과 함께 중간의 붉은 색을 띤다. 

 

첫 향에선 인위적이지 않은 꽃향과 함께 몰트의 고소한 향기가 느껴진다. 

 

알콜 부즈는 코에 박고 맡아도 될 만큼 거의 없다. 

 

자두류 같은 과일 향기가 느껴지며 꿀 같은 달콤한 향기와 함께 토피의 고소함이 느껴진다. 

 

마셔보았다. 

 

첫 느낌은 민트 초코 아이스크림을 먹었나 하는 느낌이다. 

 

달콤함과 함꼐 민트 특유의 허브향이 느껴진다. 

 

베스킨라빈스에 온 줄 알았다. 신비한 맛이다. 

 

코로 전달되는 톡 쏨은 거의 느껴지지 않고 민트 초코렛의 달달함이 입안 전체에 오래 남는다. 

 

입천장과 목구멍에서 화함이 오래 남는다. 

 

입안에서 굴려 보았다. 

 

플로럴 한 느낌이 치고 오르다가 다시 중간에 민트 초코가 올라오고 코 중간을 한방 훅치며 들어온다. 

 

혀 중간 부분이 떫은 느낌이 아주 오래 남는다. 기분이 나쁘진 않다. 

 

에어링이 좀 되고나니 향에서 비에 젖은 목판 나무 향도 스멀스멀 올라오며 계피 같은 느낌도 전달된다. 

 

에어링이 된 후반은 호두마루 아이스크림을 먹는 듯한 후두 특유의 고소한 향이 느껴진다. 

 

처음 뚜껑을 땃을 때 어디서 익숙한 향이 난다 느꼈더니 그것이 호두마루 아이스스크림의 느낌이었던거 같다. 

 

알콜의 튐 없이 이런저런 향이 나니 재미가 있다. 

 

빈 잔에선 오렌지의 시트러스함이 느껴진다. 

 

 

 

다음은 온더락으로 마셔보았다. (사진 분실...)

 

알콜향은 전혀 안 느껴진다. 

 

쉐리 한 꽃향이 느껴지며 꿀 같은 단내가 미세하게 난다. 

 

맛을 보았다. 

 

처음 쩅한 맛과 함께 짠맛이 느껴지며, 은은한 나무 계열의 향과 스모키 한 느낌이 든다. 

 

끝에는 과실의 단맛이 느껴진다. 

 

얼음에 타니 향은 죽었지만 맛에선 니트로 마셧을 때의 느낌이 얼추 살아있다. 

 

목 넘김이 걸쭉하다는 느낌이 든다. 맛이 나쁘지 않다. 

 

 

샷으로 마셔 보았다. 

 

압안에 들어가면서 드는 생각은 사케의 향이 느껴진다. 

 

목 넘김은 약간 끈적함이 있고 달달함과 함께 나무 계열의 향이 주를 이룬다. 

 

피니쉬가 빨리 죽지만 은은한 나무 계열 느낌이 맴돈다. 

 

목에서부터 내장까지 걸쭉하고 뜨거운 스프가 타고 들어가는 느낌의 화하면서 걸쭉함이 전해진다. 

 

 

다음엔 물에 (위스키 : 물 = 2 : 1)로 타 마셔 보았다. 

 

코로 느껴지는 알콜부즈는 전혀 없다. 

 

자두류의 과일 향과 꽃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며 꿀 같은 단향이 느껴진다. 

 

끝 맛에선 후추 같은 느낌의 향신료가 있다. 

 

혓바닥의 떫음이 미세하게 오래간다. 

 

맛과 향 모두에서 전체적으로 부드러워졌다. 물을 너무 탓는지 물맛이 많이 느껴진다. 

 

 

5일 정도 지나고 다시 글렌케런에 마셔 보았다.

 

5일 정도 지나 다시 시음

향에선 새콤한 향과 빨간색 잘익은 대추에서 나는 대추차 냄새가 나는것 같다. 

 

맛을 보았다. 

 

부드럽게 넘어가며 코를 미세하게 간질거리는 알콜의 느낌과,

 

생크림 같이 폭신하고 부드러운 감각이 혀와 입 천장을 감싼다. 

 

오랜지 필의 시트러스함이 느껴지며 혀가 살짝 마비되고 목안에 화함이 오래 간다. 

 

계속 어디서 익숙한 향이다 생각했는데, 오향족발의 그 특유의 족발향이 느껴지며 그 뒤로 플로럴한 느낌이 든다.

 

다음에 족발하고 한번 페어링해 봐야겠다. 

 

민트초코 --> 호두마루 --> 족발로 맛의 변화를 느꼇는데, 담부턴 더 디테일하게 기록을 남겨야 겟다...

 

 

재구매 의사: 있다. 

+ Recent posts